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모바일 백신 '360 시큐리티', 스마트폰 보안 강화 수칙 '스마트폰 SAFE' 발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6.22 14:21

모바일 전용 백신 '360 시큐리티'가 안전한 모바일 라이프를 위한 스마트폰 보안 강화 수칙 '스마트폰 SAFE'를 22일 발표했다.

'360 시큐리티'는 핀테크 기술 발전과 모바일 쇼핑족이 증가하는 가운데 최근 들어 잇달아 늘어나는 보안 사고를 예방하고자 사용자들의 주의를 요하는 스마트폰 보안 수칙을 선보였다.

'스마트폰 SAFE'란 'Security', 'Application', 'Forecast', 'Enhance'의 약자로 일상 속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보안의식 강화 및 실천 방안을 담고 있다.

1) Security(보안): 백신 설치 필수

안전한 모바일 라이프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수칙은 바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전문 백신 설치다. 실시간 보호 기능을 탑재한 백신을 설치하면 외부에서 침입하는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로부터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특히, 설치 이후 주기적인 점검 및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2) Application(애플리케이션): 공식 마켓 이용

출처가 불분명한 앱을 무분별하게 다운로드하면 악성코드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안정성이 보장되는 공식 마켓을 이용해야 한다. 또한,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권한을 과도하게 요구하는 앱의 설치는 자제할 필요가 있다.     

3) Forecast(예측): 보안 사고 예방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 애플리케이션 안에 삽입돼 스미싱의 주요 경로가 되는 의심스러운 URL 접속을 자제하고, 무료 와이파이는 보안이 취약해 해커들의 공격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접속 시 주의해야 한다.

4) Enhance(확대): 사회적 보안 의식 강화

보안 사고는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 개인은 물론 사회 구성원 모두 보안 강화에 대한 공감대 확산이 절실하다.

360 시큐리티 그룹 COO 얀 후앙은 "보안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스마트폰 관리 강화의 필요성은 인식하고 있으나 실천까지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반복적인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며, "'스마트폰 SAFE' 수칙 생활화로 보다 안전한 모바일 라이프를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모바일 백신 앱 '360 시큐리티'는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360 Security - 바이러스 백신 & 부스트' 앱 다운로드 : http://me2.do/Fr3GBpg6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