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앱리프트, 모바일 DSP '비드스톡(Bidstalk)' 인수로 보다 다양한 광고 서비스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5.29 17:38

모바일 앱 광고 플랫폼 '앱리프트'가 모바일 DSP(Demand Side Platform) '비드스톡(Bidstalk)'을 인수한다고 29일 밝혔다.

'비드스톡'은 마케터들이 실시간 경매방식(RTB)의 모바일 광고 인벤토리를 스스로 구매 및 관리할 수 있는 셀프-서브 방식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을 제공한다. '앱리프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성과 기반의 앱 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구체적인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인수를 통해 '비드스톡'의 기술적 인프라가 '앱리프트'의 모바일 유저 확보 플랫폼인 데이터리프트(DataLift)에 통합되었으며, 광고주는 기술적 혜택을 즉시 받을 수 있다. 데이터리프트는 게임, 여행, 라이프스타일 등 모든 앱 영역에 걸쳐, 고객생애가치(LTV)를 최대화할 수 있는 성과 기반 앱 마케팅 플랫폼이다. 이번 인수로 '비드스톡'의 RTB에 기반한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이 데이터리프트의 데이터 관리 및 최적화 알고리즘과 통합되어 광고주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 지출이 2015년 미국내 모든 프로그래매틱 디스플레이 광고지출예산의 56.2%를 차지하며, 이는 83억 6천만달러(약 9조원)에 도달할 전망이다. 이번 '비드스톡' 인수로 '앱리프트'는 광고주에게 프로그래매틱 기반의 모바일 디스플레이, 비디오, 네이티브 SSP, 애드익스체인지 등을 비롯한 50개 이상의 다양한 글로벌 광고 플랫폼과 연동되어 양질의 광고 인벤토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앱리프트'의 대표이자 공동 창업자인 팀 코스첼라(Tim Koschella)는 "'앱리프트'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성과 기반 광고 인벤토리에 가장 적합한 RTB 역량을 지닌 회사를 찾고 있었다"며, "'비드스톡'의 기술은 우리가 봐온 다른 업체들보다 뛰어난 효율성과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미 관련 업계의 선두주자였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세계 최초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성과형 프로그래매틱 플랫폼, 데이터리프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비드스톡'의 대표 바입하브 굽타는 "경험 많은 애드테크 전문가들이 다수 일하고 있는 '앱리프트'의 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비드스톡'의 RTB 인프라와 데이터리프트의 성과 기반 유저 확보 및 고객생애가치(LTV) 최적화 기술의 통합은 차세대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하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