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G이니시스, 인터파크와 전략적 제휴 통해 오픈마켓 사업영역 확대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5.18 17:20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가 18일 인터파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결제서비스 부문의 협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인터파크는 KG이니시스의 결제 모듈을 통해 고객들에게 결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카드사와의 계약 체결, 정산, 금융 리스크 관리, 결제 플랫폼 개발 등의 업무는 직접 처리해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인터파크는 신용카드 및 실시간 계좌이체 등 결제 서비스와 관련한 업무를 KG이니시스를 통해 수행하며, KG이니시스는 인터파크에서 결제되는 거래 금액에 대한 관리 업무를 대행하게 됐다.

KG이니시스는 모바일을 중심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영역을 넘나드는 다변화된 (Omni-Channel) 결제환경에서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간 연동, 금융 파트너사들 간 제휴, 대규모 거래를 안정적이고 보안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 인프라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쉽고 안전하게 상거래를 할 수 있도록 '유니버셜 커머스'를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인터파크는 KG이니시스의 결제 시스템 서비스 전면 채용으로 유연한 결제 서비스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게 되었으며, KG이니시스는 고객 접점 확대와 인터파크라는 대형 가맹점 합류에 따른 거래 금액 상승으로 보다 안정적인 성장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양사는 앞으로 간편결제, O2O, 해외결제 등 다양한 결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모델을 발굴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