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다음카카오,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 중 KT 가입자에게 데이터 비용 무료화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5.13 15:28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KT와 손을 잡고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들에게 기사용 앱 사용 데이터 무과금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KT 통신망에 가입한 기사 회원이라면 누구나, 데이터 사용료 부담 없이 카카오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상은 KT 기존 가입자 또는 신규 가입하는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이다. 일단 KT에 가입돼 있다면 기사용 앱 사용에 따른 데이터 비용 무료 혜택을 받기 위해 요금제를 변경하거나 별도 서비스 가입 또는 승인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다. 가장 최신 버전의 기사용 앱으로 업데이트만 하면, 당일 데이터 사용분부터 자동 적용된다.

KT 가입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들이 '콜 대기' 상태로 기사용 앱을 실행해두는 시간과 '콜 요청 확인', '콜 수락'부터 운행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기사용 앱을 조작하는 모든 과정에서 데이터 사용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단, 승객의 현재 위치나 목적지의 지도 화면을 확대 또는 축소하거나, '국민내비 김기사' 앱으로 길 안내를 받는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는 혜택에서 제외된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들을 위해 서비스 기획 및 개발 과정에서 데이터 사용량 최소화에 주력했다"며 "보다 효율적인 영업 환경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방법을 검토해왔고, KT와의 협의를 통해 기사용 앱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다음카카오가 KT의 법인마케팅 요금제에 가입해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들이 사용하는 기사용 앱 데이터 사용료가 다음카카오에 일괄 부과되고, KT와의 공동 프로모션에 대한 홍보 및 마케팅을 다음카카오가 일임함으로써 비용 지불 없이 상호 협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현재 '카카오택시 기사용'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승객용 앱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카카오택시 기사용' 앱에서 가입을 신청한 후 승인을 받으면 기사 회원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택시 기사용' 앱 다운로드 : http://me2.do/GXML0oQR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