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G이니시스, 간편결제 'Kpay'에 생체인증 솔루션 도입… 지문 인식 적용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4.27 14:31

KG이니시스(대표 김관승)는 간편결제 'Kpay'에 FIDO 생체인증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KG이니시스는 28일부터 국내 온라인 결제 서비스 중 최초로 'Kpay' 이용 시 FIDO 생체인증 솔루션을 이용하여 앱 로그인 및 결제 인증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Kpay에 도입되는 삼성SDS의 'FIDO 생체인증 솔루션'은, 별도로 암호를 설정할 필요 없이 지문 인식을 통해 원 터치만으로 사용자 확인이 가능한 인증 수단으로, 단말기를 분실해도 내 생체 정보 없이는 타인이 부정 사용할 수 없어 분실이나 도용, 해킹 위험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본 정보만 단말기 내 독립적인 보안 공간에 따로 저장되기 때문에 생체 정보의 유출·위조가 불가능하다.

이번 'Kpay' FIDO 생체인증 도입을 시작으로 KG이니시스와 KG모빌리언스는 삼성SDS의 'FIDO 생체인증 솔루션'을 이용해 생체인증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FIDO 생체인증 솔루션'을 이용해 결제 인증 사업뿐 아니라 본인 실명 인증, 온라인 2차 인증 사업까지 추진해 다양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생체인증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pay (케이페이)' 앱 다운로드 : http://me2.do/5CU6Ze6G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