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레진코믹스, '성인만화 on/off 탭' 도입으로 성인만화 썸네일 노출 차단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4.23 11:23

레진코믹스는 웹사이트에 성인만화 노출 방지 탭을 추가해 성인인증을 한 사용자만 성인만화 썸네일을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3월, 방송통신위원회는 레진코믹스가 청소년의 무분별한 성인물 접근을 가능케하고 있다는 이유로 접근차단 조치를 취했다가 이를 4시간만에 철회하고 재심의에 상정한 바 있다. 이에 레진코믹스 측은 "방심위가 권고하는 아이핀 및 이동통신사 공인인증을 통해 성인인증 조치를 취함으로써 청소년의 성인물 접근을 엄격하게 차단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런 사태의 재발을 막기 위해 레진코믹스는 '성인만화 on/off 탭' 기능을 추가해 성인인증을 완료한 사용자들만 성인만화의 썸네일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했다.

미성년자의 성인만화 썸네일 열람까지 완벽히 차단함으로써 '우리 사이 느은', '월한강천록', 4컷용사', '너의 Heart를 나에게 줄래', '먹는 존재'와 같은 전체 관람가 인기작들에 대한 더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레진코믹스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사이트가 되어 보다 건강한 웹툰 생태계 조성에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한국에서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만화 매체로서의 입지를 유지하며, 일본 진출을 통해 한국 만화의 세계 시장 진출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레진코믹스 - 매일 무료 웹툰 / 만화' 앱 다운로드 : http://me2.do/5qNHaTpc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