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안드로이드 OS 베타서비스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4.21 11:01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쉽고 간편한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서비스를 21일 출시했다.

'플레인'에서는 누구나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다. 내 블로그 포스팅 공간인 '내 플레인'에서는 손쉽게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형식과 간편한 제작 툴을 제공한다. 하나의 글에 텍스트, 이미지, 링크, 영상 등 다양한 소스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고, 최대 30장의 사진을 한 번에 올릴 수 있다. '돋보기' 아이콘의 '콘텐츠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포털 다음의 이미지나 유튜브 동영상을 불러와 포스팅할 수 있다.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이용자별 맞춤화된 추천 태그를 활용하면 비슷한 취향을 가진 '플레인'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자주 방문하는 '플레인'은 '즐겨보기'로 설정하면 자유롭게 관심 '플레인'을 오가며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

또한 개별 포스팅마다 연관 글을 추천해줌으로써 이용자가 계속해서 관심 분야의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음에 드는 포스팅은 '내 플레인'을 비롯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주요 SNS로 공유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과 플레인 서비스간 연동을 확대해, '플레인'에서 작성된 포스팅과 해시태그 연관 콘텐츠가 다양한 모바일 채널을 통해 널리 공유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다음카카오 전보경 플레인 서비스 총괄은 "'플레인'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진정한 모바일 블로그 서비스"라며, "다양한 사람들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최신 트렌드까지 접목시킨 '플레인'은 신개념 모바일 블로깅 트렌드를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플레인'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우선 출시되며 iOS 버전도 곧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베타서비스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올 하반기 완성도를 높인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다.

'플레인 PLAIN - 새로운 모바일 블로그' 앱 다운로드 : http://me2.do/FJt7jJo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