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지에이웍스, 페이스북 '해커톤' 최종 수상… 6개월간 기술 협업 진행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4.13 13:15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 대표 마국성)는 페이스북코리아가 지난 3일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했던 '해커톤' 행사에서 최종 수상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해커톤'은 난이도 높은 프로그래밍이라는 의미의 '해킹'을 제한시간 동안 마라톤처럼 진행하는 기술경연을 뜻하는 합성어로 제한 시간 내 특정 서비스나 솔루션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의 행사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번 해커톤 행사에서 페이스북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광고 기술을 개발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향후 6개월 간 페이스북과 기술적 협업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아이지에이웍스는 솔루션 개발부터 테스트, 효과 측정 및 사업모델 수립까지 페이스북의 전문적인 단계별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세계적인 페이스북 '해커톤' 행사에서 아이지에이웍스가 국내 애드테크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성과라 생각한다"며 "6개월 간의 협업을 훌륭하게 마무리하여 페이스북과 함께 글로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이지에이웍스는 7,000여 개 앱이 이용하고 있는 데이터 기반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