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포토] 법제처 '국가법령정보',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5 공공서비스 분야 수상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4.09 15:44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와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5' 시상식이 9일 오전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렸다.

법제처의 '국가법령정보'는 법률 정보, 행정규칙, 자치법규 등 약 200만건 이상의 방대한 법령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로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공공서비스 앱이다. 조회한 법령 정보를 즐겨 찾기로 지정해두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고, 최신 판례, 헌재결정례 등 국민들이 참고할 수 있는 사례와 육법 등 사용자 중심의 법령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 번 찾아본 정보는 자동으로 저장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내가 찾은 법령’ 기능은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개정이 잦은 법령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한다는 점, 사용자를 배려한 인터페이스 구성 등도 ‘국가법령정보’의 장점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디지틀조선일보는 공공서비스, 금융, 교육, 문화서비스, 비즈니스, 생활서비스 등 7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22개 서비스를 '베스트 모바일 서비스'로 선정했으며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국가법령정보' 앱 다운로드 : http://bit.ly/1FE078J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5' 각 부문 대상 수상작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