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디데이(D-day) 카운터 위젯의 진화 'TheDayBefore'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4.01 15:04

결혼 4개월 차 새댁인 A 씨는 앞으로 챙겨야 될 집안의 대소사 앞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시부모님의 생신, 시할아버님의 제사, 시동생들의 졸업식까지, 미처 빼먹었다가는 매년 명절을 좌불안석으로 만들 스케줄이 연중 내내 이어지기 때문이다. 더욱이 시부모님들이 음력 생일을 챙기시는 이유로 달력만 보고 있다간 자칫 시부모 생신도 못 챙기는 부족한 며느리가 되진 않을까 벌써부터 스트레스가 밀려온다. 평소 건망증이 심하기로 유명한 A 씨를 시집살이의 소용돌이 속에서 건져내 센스 넘치는 며느리로 만들어줄 그런 방법, 어디 없을까?

'TheDayBefore'는 중요한 일정을 챙겨야 되는 사람들을 위해 날짜를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디데이(D-day) 카운터 위젯이다. 앱을 사용해 연인 간의 기념일, 중요한 시험, 월급날 등 각각 성격이 다른 일정을 미리 설정해 두고, 현재부터 남은 날까지의 날짜를 카운트할 수 있다. 더욱이 단순한 디데이 카운트뿐만 아니라 '매월 반복', '음력 반복' 등 다양한 유형의 일정 확인에도 사용할 수 있어 기존의 디데이 계산기 이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TheDayBefore'를 실행하면 원하는 기념일 일정을 설정하는 창이 나타난다. 추가 버튼을 눌러 특정한 날짜를 지정한 후 기념일의 제목과 계산 방법을 선택하면 일정의 성격에 따라 날짜를 카운트할 수 있다. 기념일의 카운트에는 일정의 성격에 다른 6가지의 계산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내 아이의 개월 수를 계산하고 싶다면 '개월 수'를, 커플 기념일을 챙기고 싶다면 '날짜 수'를 선택해 다가오는 기념일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음력 반복'은 음력 생일 및 제삿날이 자동으로 계산해주어 주부들에게 유용하다. 설정이 완료되면 '디데이 고정' 메시지에 체크 표시를 한 후 원하는 아이콘으로 기념일을 표시할 수 있다.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길게 터치하면 기념일 디데이를 나만의 위젯으로 등록하여 다가오는 날짜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위젯을 배경색, 글씨색, 그림자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나만의 디자인으로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자칫하면 놓칠 수 있는 다양한 기념일들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애플리케이션, 'TheDayBefore'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TheDayBefore (디데이 위젯,상단바, 키보드)' 앱 다운로드 : http://me2.do/xPy62WvU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