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유플러스, 'LG워치 어베인 LTE'에 폰번호 공유하는 '원넘버' 서비스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3.27 11:06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LG전자의 스마트워치인 'LG워치 어베인 LTE' 출시와 함께 스마트폰과 같은 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서비스인 '원넘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LG워치 어베인 LTE'는 유심(USIM) 카드를 내장해 개통 시 별도의 번호를 부여받아 단독으로 VoLTE 기반 음성 통화를 비롯한 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LG워치 어베인 LTE' 가입 고객이 기존의 스마트폰과 동일한 번호로 전화 및 문자 송수신을 할 수 있도록 '원넘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원넘버' 서비스를 이용해 'LG워치 어베인 LTE'로 음성과 문자를 발신하면 기존 스마트폰 번호로 수신인에게 전달된다. 모든 전화·문자를 스마트폰으로 수신하는 '휴대폰 모드', 모든 전화·문자를 시계로 수신하는 '시계 모드', 전화는 휴대폰에서 시계로 순차 수신, 메시지는 동시에 수신되는 '휴대폰 및 시계 모드'가 제공된다.

이번 '원넘버'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이 운동이나 외출 시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음성, 문자, 데이터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본 제공 혜택 외에도 하나로 묶인 스마트폰의 음성·문자·데이터를 공유 받아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 요금제가 음성·문자·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경우 'LG워치 어베인 LTE'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LG 워치 어베인 LTE'의 출시 가격은 65만 원이며 공시 지원금은 LTE 85 요금제 기준 21만 원으로 책정됐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