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 기조 연설로 개발자 컨퍼런스 F8 시작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3.26 13:56

페이스북은 현지시각 25일 샌프란시스코에서 막을 올린 페이스북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F8에서 차세대 앱의 미래를 목도하기 위해 2,500명 이상의 개발자가 참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한 해 동안 페이스북 개발자 커뮤니티의 규모가 두 배로 늘면서 이제 전 세계적으로 수십만 명에 달하는 개발자가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 중 70% 이상이 미국 외 지역에 거주 중이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기조 연설을 통해 "사람을 중심에 두고, 더 많은 이들이 페이스북 앱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함과 동시에 공유의 미래를 미리 그려 보자"며 올해 F8의 3가지 테마를 소개했다.

이번 F8에서 페이스북은 개발자가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성장시키며 수익화하는 과정을 도울 수 있는 25가지 이상의 제품과 도구를 공개했다. 이 중에는 GIF, 사진, 동영상, 오디오 클립 등 더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각자의 개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페이스북 메신저 플랫폼', 앱에서 페이스북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때 간단하면서도 일관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는 '새로운 공유 시트', 더욱 좋은 앱 개발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페이스북 앱 분석 도구' 등이 포함됐다.

페이스북이 올해 개최한 F8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스북 한글 뉴스룸 및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