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게임인재단, 제9회 '힘내라! 게임人상' 대상으로 코쿤비트 '크러쉬:CRUSH' 선정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3.25 14:23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은 '제9회 힘내라! 게임人상'에 코쿤비트(대표 고동환)가 개발한 전략 액션 RPG '크러쉬:CRUSH(이하 크러쉬)'를 선정하고, 24일 게임인재단 사무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크러쉬'는 손가락으로 캐릭터를 당겨 쏘는 슬링샷 액션의 경쾌함에 '성장'과 '전략' 요소를 도입한 게임으로 총 8종의 직업과 속성 스킬 등을 조합해 나만의 용사단을 구성할 수 있다. 특히 검사의 반동 공격, 궁수의 원거리 투척 공격, 마법사의 범위 공격 등 직업별로 특화된 스킬을 제공해 전투에 전략성을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코쿤비트의 고동환 대표는 "'힘내라! 게임人상'을 수상해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다른 스타트업들에게도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게임인재단 이시우 사무국장은 "9회차 TOP 리스트에 선정된 10개의 게임들 모두가 각각의 특색과 재미 요소를 갖추고 있어, 대한민국 중소 개발사들의 경쟁력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것을 느낀다"며 "'크러쉬'는 풍부한 콘텐츠로 해외 시장에서도 안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대상 선정 사유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코쿤비트에는 개발 지원금 1000만 원과 1000만 원 상당의 UX 및 UI 테스트,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 법무법인 천고의 법률자문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한편, '힘내라! 게임人상'은 게임인재단이 주최하는 중소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중소 개발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차기 10회차 접수 일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인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