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엠크라스, 개인 맞춤형 추천 음악 서비스 '앙코르' 구글 플레이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3.19 09:54

엠크라스(대표 이재용)는 자체 음악 추천 기술 기반의 개인 취향 맞춤형 무료 뮤직 앱 '앙코르(ANCOR)'를 정식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앙코르'는 개인의 취향을 분석하여 취향에 맞는 선호 음악으로 채널을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개인 맞춤형 추천 음악 서비스다.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채널은 '오늘의 추천 음악/아티스트', '개인 선호 장르별 추천 음악', '이전 청취 음악 기반 추천 음악/아티스트', '지역/연령별 추천 음악', '선호 장르별 추천 음악', '앙코르 테마 추천 음악', '취향 유사 사용자의 플레이리스트' 등이다.

엠크라스는 '앙코르' 서비스를 위해 일 년 동안 집단지성 추천 기술을 이용하여 개인의 취향 분석 및 유사 사용자 판별 기술을 개발해왔고, 최근 베타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선했다.

특히, 차량 내에서도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블루투스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음악을 청취하는 도중에도 해당 음악의 아티스트 혹은 음악 분위기 기반의 새로운 추천 음악 채널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는 데에도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현재 '앙코르' 정식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200곡 무료 스트리밍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5월 말까지 SNS 공유를 통해 친구의 추천 음악을 무료로 청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엠크라스 이재용 대표는 "'앙코르'는 자체 개발한 개인 취향 분석을 통한 추천 기술로 다양한 음악이 유통되게 해 음악 시장의 확장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차량에 적합한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차량용 디바이스와의 제휴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앙코르'는 구글 플레이와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앙코르 - 무료음악 개인맞춤형 추천 뮤직앱(음악라디오)' 앱 다운로드 : http://me2.do/G47MUuXX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