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국토교통부, 전국 10개 혁신도시 생활정보 담은 '혁신도시 가이드' 앱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3.11 13:12

앞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하여 전국 10개 혁신도시 현황과 교육·의료·음식·쇼핑, 교통, 레저 등 생활 편의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지자체별로 혁신도시 내 생활정보를 책자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했으나,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혁신도시 가이드' 앱을 개발하여 전국 10개 혁신도시 생활 정보를 한눈에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11일 밝혔다.

'혁신도시 가이드' 앱 개발은 국토교통부에서, 이후 정보 업데이트 등 관리는 각 혁신도시에서 담당한다. 앱은 혁신도시 정보, 생활정보, 교통정보, 통근버스 정보, 문화레저 정보로 구성된다.

앱 내에는 혁신도시 개요, 공공기관 이전 현황, 입주기관 배치도, 지자체의 이전기관 지원 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인근 관공서, 교육 시설, 의료 시설, 시내·외 버스, 고속버스 교통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레저정보에서는 관광, 숙박, 지역축제 등의 정보를 담을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혁신도시 가이드' 앱 보급으로 혁신도시 이전 직원 및 입주민뿐 아니라, 혁신도시 방문객에게도 유용한 정보제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혁신도시 조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 보완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혁신도시 가이드'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혁신도시 가이드' 앱 다운로드 : http://me2.do/xtrBYfq6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