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멜론,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 '멜론라디오' 강화 및 모바일 앱 개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3.10 13:15

멜론이 IT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모바일 '멜론' 앱을 업그레이드하고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 '멜론라디오'를 강화하는 등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멜론은 이번 개편을 통해 '멜론라디오(구 스마트 라디오)'를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인터페이스로 바꾸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또, '멜론뮤직어워드'를 모바일로 확대, 상시 운영해 이용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먼저 멜론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스트리밍 라디오인 '멜론라디오'에 이용자 개인별 맞춤 채널을 신설해 개개인의 취향과 음악 이용행태를 분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스타 DJ 채널을 신설해 아티스트가 직접 DJ가 되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음악을 추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존 웹에서 서비스하던 주간 어워드를 모바일로 확장하여 주간 인기상, 포토/영상, 역대 멜론뮤직어워드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긴 히스토리 등을 앱에서 제공한다.

또한 '멜론라디오', '멜론TV', '멜론DJ', '멜론아지톡' 등의 서비스를 언제든 원클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가기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의 편의성과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한편, 멜론은 이번 모바일 앱 개편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새로워진 멜론라디오, 스타 DJ에게 미션을 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멜론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만나보고 싶은 스타 DJ에게 원하는 미션을 댓글로 적어 참여하면 된다. 4월 3일 당첨자 발표를 통해 40명에게 스타 DJ의 사인 CD를 증정한다.

멜론사업부문 이제욱 부문장은 "음원시장에 IT 기술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멜론이 이번 개편을 통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멜론의 진화는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멜론' 앱 다운로드 : http://me2.do/G1RJZsJt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