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노원구, '스마트노원' 앱에 '무료통화 스마트 행정 전화번호부' 기능 추가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3.06 16:27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와 노원의 생생한 정보를 알려주는 '스마트 노원' 앱에 '무료통화 스마트 행정 전화번호부' 기능을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무료통화 스마트 행정 전화번호부'의 가장 큰 특징은 좀 더 똑똑하고, 쉽게,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스마트 노원'에서 '행정 전화번호부' 아이콘을 클릭하면 통화량 상위 20개의 담당 팀, 담당자의 대표번호가 노출되도록 하는 스마트 메뉴를 통해 검색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또 주민들이 '자주 찾는 민원', '부서별 찾기' 탭을 구축, '자주 찾는 민원' 탭에서는 복지, 보건, 환경, 경제, 교통, 취업 정보 등으로 구분해 해당 아이콘을 터치하면 담당 팀,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앱의 상단부분에는 '검색 기능'을 구축, 이름, 전화번호, 업무내용만으로도 검색이 가능토록 해 구민들의 접근성을 향상시켰으며, 특히 초성 검색 기능도 지원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그동안 '스마트 노원' 앱을 통해 구민들이 복지 서비스뿐 아니라 육아·출산·교양강좌 등 구청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와 더불어 똑똑한 행정전화번호부도 구민들의 통신복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구는 이번에 오픈하는 '무료통화 스마트 행정 전화번호부' 서비스 외에도 향후 구 대표 앱인 '스마트 노원'에 쓰레기 불법투기 등을 현장에서 신속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해 신고할 수 있는 기능 및 문서 뷰어 설치 없이 첨부 문서를 바로 볼 수 있는 기능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스마트 노원'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스마트노원' 앱 다운로드 : http://me2.do/GUEc4ckq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