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더벤처스, 화장품 리뷰 앱 '글로우픽' 개발사 글로우데이즈 투자 결정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2.26 10:27

초기 기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대표 호창성)는 '글로우픽' 앱 개발사 글로우데이즈에 투자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우픽'은 각 화장품을 카테고리와 브랜드 및 키워드로 나누고 이를 랭킹으로 만들어주는 화장품 리뷰 서비스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대부분 화장품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다.

'글로우픽'은 최고가 화장품은 물론 처음 화장품을 쓰기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한 보급형 기초화장품까지 모든 화장품의 리뷰를 다룬다. '글로우픽'의 사용자는 지난해 9월 런칭 이후 반년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으며 월 페이지뷰는 500만 건 이상, 매일 1000개 이상의 리뷰가 올라오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또한 글로우데이즈는 화장품 리뷰를 받기 전 회원들의 나이와 성별, 피부 타입을 입력하도록 했다. 그리고 각 화장품을 스킨케어, 베이스 메이크업 등 '카테고리'와 보습, 각질관리 등의 '키워드', '브랜드' 등으로 나눠 분류한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들이 남긴 리뷰와 평점만 조합해도 '20대 민감성 피부 여성이 좋아하는 스틱형 립밤' 혹은 '30대 지성 피부 여성이 좋아하는 멀티 크림' 등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공준식 글로우데이즈 대표는 "화장품 리뷰는 전문가만의 영역이 아니라 매일 화장품을 쓰는 여성들이 편하게 나누는 얘기가 바로 리뷰"라며 "'글로우픽'은 쉽고 재미있게 리뷰를 남기고 진실된 공감을 얻는 커뮤니티 서비스라는 점에서 매력이 있다"고 전했다.

더벤처스는 사용자의 구매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글로우데이즈의 정교하고 독특한 리뷰 시스템과 이 시스템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에 주목해 투자를 결정했다. 글로우데이즈는 한국 화장품 정보에 관심이 높은 중국 소비자들을 위해 중국에도 '글로우픽'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글로우픽'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글로우픽' 앱 다운로드 : http://me2.do/GrE7uoyE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