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출시 1년 '피키캐스트', 웹툰 '피키툰' 등 추가한 2.0 버전 업데이트 공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2.17 09:56

출시 1년 만에 다운로드 500만 건을 돌파하며 10~20대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피키캐스트'가 이용자들의 편의성 강화 및 콘텐츠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2.0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사이드 메뉴다. 새롭게 변경된 사이드 메뉴에는 가장 많이 읽힌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베스트', 피키캐스트만의 웹툰 세상 '피키툰', 독특한 카테고리 구성의 '골라보기' 메뉴가 추가돼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게 '피키캐스트'를 즐길 수 있다.

2.0 버전에는 웹툰 '피키툰'이 추가됐다. '피키툰'에서는 홍승우, 김양수, 이상신, 국중록 등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유명 웹툰 작가들이 단독으로 연재하는 작품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마치 만화책을 보듯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넘기며 콘텐츠를 볼 수 있어 종이책의 익숙함과 편안함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느낄 수 있다.

'골라보기' 메뉴는 '세상의 모든 이슈', '꿀팁의 전당', '먹컷리스트', '깨알지식 피키백과', '썸에서 결혼까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 이용자 개개인의 선호도와 취향에 따라 빠르고 쉽게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피키캐스트 관계자는 "지난 1년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이용자들에게 이전보다 훨씬 차별화된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콘텐츠로 세상을 즐겁게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피키캐스트'는 전직 작가 및 PD 출신으로 구성된 영상팀 '피키픽처스'를 출범,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제작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피키캐스트'는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피키캐스트 - Pikicast' 앱 다운로드 : http://me2.do/xV9UXVAH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