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브랜드 대상] 파이낸셜타임즈·이코노미스트 선정 '세계 100대 MBA' 국내 첫 진입

    입력 : 2015.02.10 18:00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하 연세대MBA·원장 박영렬) 프로그램의 우수성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즈 및 이코노미스트지 선정 '세계 100대 MBA'에 국내 최초로 진입한 것. 세계적인 MBA 평가 매체인 두 기관의 글로벌 랭킹에 모두 이름을 올린 MBA 프로그램은 연세대가 국내에서 유일하다.



    연세대MBA는 세계 유수 대학들과의 상호 교류에 힘을 쏟고 있는데 2013년에는 미국 워싱턴대학교 올린 경영대학과 복수학위 협정 체결을 통해 워싱턴대 재무석사 학위와 연세대 글로벌 MBA학위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하기도 했다. 연세대MBA는 고급 관리자 과정인 Executive MBA, 모든 프로그램이 영어로 진행되는 Global MBA, 중간 관리자 대상의 Corporate MBA, 전문 금융인을 양성하는 Finance MBA 등 교육과정을 특화 시킨 네 가지 맞춤형 커리큘럼을 갖고 있다.


    연세대MBA는 2020년까지 세계 30대, 아시아 3대 MBA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유능한 CEO를 양성하는 CEO 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