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5.02.10 17:42
2004년 시작된 음악 포털서비스인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의 멜론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음악을 찾아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음원 사이트다.
멜론은 2500만 명 회원과 380만 곡의 국내 최다 콘텐츠를 보유한 서비스로 음악 팬들과 업계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용자가 많은 만큼 시장 트렌드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공정한 음악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모바일 기기가 급격하게 확산됨에 따라 고객의 음악감상 환경도 스마트폰·태블릿 PC 등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콘텐츠 수요도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멜론은 현재 아이폰·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을 포함한 국내 출시 주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를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모바일 환경의 멜론 이용 고객 확대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고객의 멀티 디바이스 환경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멜론은 음악뿐 아니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개발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멜론 앱은 멜론 차트, 최신 음악, 장르별 음악, 뮤직비디오, 어학 등의 카테고리로 이뤄져 있으며, 음원 스트리밍과 다운로드를 자유롭게 이용하는 등 웹과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0년 국내 최초로 풀(Full) HD 뮤직비디오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유료 회원들에게 EBS 라디오에서 방송하는 어학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강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앞으로도 멜론은 최신 트렌드와 접목된 서비스를 꾸준히 추진하며 언제 어디서나 차별화된 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