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브랜드 대상] 최근 3만 번째 결혼 성사... 대표 직속 고객 만족팀 운영

    입력 : 2015.02.10 16:51

    듀오


    1995년 설립된 듀오(대표 박수경)는 결혼정보회사 업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최근 3만 번째 성혼 회원이 탄생했으며, 매달 듀오를 통해 결혼하는 사람이 약 300명에 이른다.


    1990년대 중반, 듀오는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듀오 매칭 시스템'를 자체 개발해 시장에 진출했다. 고객으로부터 160여 개의 정보를 수집한 후 이를 본인의 이상형 정보와 대입해 배우자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 시스템은 현재 5.0 버전까지 개발을 마쳤다.



    듀오는 대표이사 직속으로 된 고객만족팀을 운영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2014년 업계 최초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소비자중심경영)인증을 받기도 했다. CCM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경영중심 활성화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또한 별도의 교육팀을 통해 커플매니저의 인성과 매칭 능력 향상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웨딩 전문 '듀오웨드'와 가족관계 상담 기관 '듀오 라이프 컨설팅' 등을 운영하며 '결혼 이후의 행복한 가정'을 지속적으로 상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