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브랜드 대상] 창업부터 입시까지... 요리사의 꿈 지원

    입력 : 2015.02.10 16:15

    한솔요리학원


    한솔요리학원(대표 이서욱)은 17년의 역사를 가진 조리전문 교육기관이다. 한식은 물론 일식·양식·중식·제과제빵·커피 바리스타 등 자격증 전문반과 다양한 기초 요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내일배움카드제(계좌제), 재직자반 등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층과 중장년층의 취업지원을 위한 현장 실습 위주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 7개 지점과 수도권 2개 지점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이동수업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고객 편의와 접근성을 향상시켰는데 이 또한 한솔요리학원만이 갖는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라 볼 수 있다.


    아울러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와 부설기관인 한솔외식연구소는 한솔요리학원의 조리노하우를 바탕으로 외식창업희망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치킨, 감자탕, 샤브샤브 등 전문성 높은 메뉴별 과정과 창업희망자들의 세분화된 선택에 부합하는 맞춤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희망 창업 아이템 분석을 통한 '밸류컨설팅', 창업트렌드 제공과 메뉴 시식을 통해 창업아이템을 점검하는 '실전창업세미나' 등은 창업 희망자들이 선정한 아이템과 준비 상황을 스스로 검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최근 한솔요리학원은 요리 대회반과 요리입시진로연구소를 개설해 청소년 조리 진학 지원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준 높은 요리 대회반 교육과정 준비를 위해 김수현 셰프를 영입해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 채비를 마쳤으며, 조리 진학 전문컨설턴트의 로드맵 강의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조리 진로 비전을 직접 모색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