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브랜드 대상] 사용자 찾아 네 방향에서 나오는 바람... 에어컨 업계 이끌어

    입력 : 2015.02.10 14:59

    LG 휘센


    LG전자(대표 구본준)의 휘센(WHISEN)은 2000년 론칭한 이래 한국과 세계 에어컨 시장을 선도해온 브랜드다. 휘센은 회오리바람(Whirlwind)과 보내다(Sender)라는 어휘를 합성해 시원하고 강력한 바람을 내보내는 이미지를 표현한 이름이다.



    휘센의 '아이스 쿨파워' 냉방은 일반 바람 온도보다 4℃ 이상 낮은 차가운 바람으로 공간의 온도를 신속히 낮춰주는 기술이다.


    '4D냉방 기술'은 상·하·좌·우 4면에서 바람이 나오는 기능이다. 여기에 '인체 감지 센서'를 결합해 사용자의 위치, 활동량을 감지해 사람 수, 활동 상태에 맞는 최적의 냉방기류를 사방에서 보내준다.


    사용도 편리하다. 스마트폰 메신저로 에어컨 동작을 제어하는 홈챗(Home Chat) 기능을 제공하며, '휘센 앱'을 통해 에어컨 동작, 에너지 사용 현황 관리, 월 예상 전기료 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고성능 공기청정 및 제습기능까지 구현되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제품의 광고 모델인 손연재 선수를 주인공으로 하는 'LG휘센 리드믹 올스타즈'를 2011년부터 4년간 연속 후원해 국내 리듬체조의 저변을 확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