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브랜드 대상] 절차 간소화로 여행상품 구매 쉬워져

  • 디지틀조선일보 조성우

    입력 : 2015.02.09 17:14

    온라인투어


    온라인투어(대표 박혜원)는 올해 창립 15주년을 맞은 여행 전문기업이다. 세계 금융위기, 환율 파동,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여행업계의 위기 속에서도 '고객 만족과 신뢰 우선'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온라인투어는 자체 기술연구소를 설립해 온라인 여행상품 구매 절차를 25단계에서 7단계로 줄였다. 번거로운 정보 입력을 최소화하는 기능을 도입하고, 스마트 항공 및 호텔 검색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최근에는 실시간 항공예약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해외 패키지 및 자유여행 모바일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또한 해외항공권 이용객을 대상으로 출발일 긴급상담 서비스와 해외 거주자 대상 해외출발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고, 모든 업무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높은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1년에는 '마스터브랜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고 2012년에는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선정한 브랜드가치 2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서울시로부터 '서울시 일자리 우수창출 기업'과 '일하기 좋은 우수기업 100선'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기업문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박혜원 대표는 포춘코리아의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인물'에 선정되고 여성경제인의 날 '모범여성기업인 국무총리 표창' 등을 받으며 경영 혁신을 검증받았다. 온라인투어는 앞으로도 차세대 예약 시스템 구축, 고객 편의를 고려한 웹사이트 개편 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