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줌인터넷, 타임로그 서비스 '타임트리' 콘텐츠 수 10만 개 돌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2.06 16:40

과자를 집어먹듯이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스낵 컬처(Snack culture)'가 2015년 콘텐츠 키워드로 떠오른 가운데, 역사·시사 등 어려운 주제의 지식 콘텐츠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주는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줌인터넷은 개방형 검색 포털 줌닷컴을 통해 서비스 중인 타임 로그 서비스 '타임트리'의 콘텐츠 수가 최근 1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타임트리'는 특정한 주제에 대해 혼자 또는 여러 명의 편집자가 함께 정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특정 주제나 사건의 맥락을 시간순으로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깊이 있는 내용도 한눈에 정리해 볼 수 있는 장점 덕분에 최근 'IS 인질 참수 사건 타임트리'와 같은 지식형 콘텐츠를 담은 '타임트리'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어떤 콘텐츠든 스낵을 즐기듯 간편하고 쉽게 소비하려는 최근의 트렌드와 역사·시사 등 지식 콘텐츠에 대한 잠재 수요가 만난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타임트리'는 보는 방식이 간편하면서도 사건의 처음과 끝이 시간 순으로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관련 사안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또한, '타임트리' 모바일 앱을 통해 이동 중에도 콘텐츠를 읽을 수 있다는 점도 인기가 높은 이유 중 하나다.

줌인터넷 포털사업본부 김명섭 본부장은 "단편적인 사건과 이야기가 빠른 속도로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사건의 맥락과 흐름을 파악하고자 하는 수요가 '타임트리'의 인기 비결인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타임트리'를 통해 유익한 지식형 콘텐츠들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타임로그 서비스 '타임트리'의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타임트리 - timetree' 앱 다운로드 : http://me2.do/5FFXD8r8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