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북팔, 이지형·권진아 '듀엣'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웹소설·오디오소설 제작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1.30 10:01

모바일 콘텐츠 회사 북팔이 1월 26일 발매된 싱어송라이터 이지형(37)과 가수 권진아(18)가 함께 한 커플송 '듀엣(Duet)' 공개에 맞춰 색다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북팔은 이지형의 노래 '듀엣'을 테마로 동일한 제목의 웹소설과 오디오소설을 제작했다. '듀엣'은 이지형의 세 번째 소품집에 실린 수록곡으로, 가수 권진아와 함께 부른 곡이다. 북팔과 이지형의 소속사인 해피로봇 레코드가 기획 단계부터 함께 논의를 거쳐 제작했다.

북팔과 이지형의 콜라보레이션은 최근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뜨거운 화두인 'One Source Multi-Use(OSMU)'의 일환으로 시도됐다. OSMU는 한 가지의 소재를 여러 가지 문화산업에 접목해 다양한 문화 소비 형태로의 탈바꿈을 의미한다.

웹소설은 흐름이 짧고 전개가 빠르기 때문에 커져가는 모바일 시장에 가장 최적화된 콘텐츠 중 하나로 손꼽힌다. 또한 작가의 연령대와 직업이 다양하다 보니 작품의 소재와 전개에서 각계각층의 독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인기를 끌고 있다. 웹소설 분야와의 합작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는 시점에서 각 영역의 영향으로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만들어낸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의미가 깊다.

북팔의 담당자는 웹소설과 오디오소설의 출간에 앞서 "음악에서 웹소설로, 웹소설에서 오디오소설로, 오디오소설에서 다시 음악으로의 '콘텐츠 선순환'을 기대하고 있으며, 최근 '보는 음악'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노래와 잘 맞는 웹소설이 새로운 즐길 거리로 자리 잡길 원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을 해피로봇 레코드와 함께 기획한 북팔은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획사이다. IOS 및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웹소설, 오디오소설, 모바일 메신저, 팟캐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북팔 웹소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북팔 웹소설' 앱 다운로드 : http://me2.do/FmxhX9ZZ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