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벼룩시장' 부동산, 매물 정보 찾는 사용자 편의 위해 온라인·모바일 페이지 개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1.28 13:07

신문·인터넷·모바일로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벼룩시장 부동산'(대표 백기웅)이 온라인, 모바일 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벼룩시장 부동산'의 매물정보를 접하는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접근하여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와 '진성 매물 제공'에 초점을 맞춘 것.

개편된 페이지는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주택, 원룸/오피스텔, 상가점포 등 매물 종류별로 메인 페이지를 구성하였으며 또한 사용자가 마지막으로 접속했던 매물 카테고리를 메인 페이지로 연결하는 유동적인 환경을 구축하여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매물정보 정렬 방식도 전면 개편되었다. 등록된 날짜 순서대로 매물정보가 노출되던 기존의 방식에서 지번, 매물 사진, 가격/면적 등 입력 매물정보를 점수화하여 총점이 높은 순서대로 매물을 배치하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거래 가능성이 높은 이른바 '진성 매물'이 상위에 노출되어 우선적으로 보이게 된다.

또 매물정보를 검색하면 해당 매물 매물정보, 실거래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매물 검색 결과를 일반적인 '리스트' 형식뿐 아니라 원하는 매물을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도를 통해 매물정보를 볼 수 있는 '지도' 형식과, 사진이 있는 매물정보만 따로 모아 볼 수 있는 '사진' 형식 등 3가지 타입의 매물 목록을 제공하며, 신축 분양 매물정보만 별도 제공하는 분양관 카테고리도 운영한다.

벼룩시장 부동산 이동주 본부장은 "'벼룩시장 부동산'의 이번 개편에는 '벼룩시장 부동산'의 강세 매물인 상가점포, 주택 매물 정보를 강화하고 개인 간의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진성 매물을 최우선으로 노출하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적용했다"라며 "부동산 매물 정보를 찾는 이용 고객이 온라인·모바일 환경에서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하고 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면 개편된 '벼룩시장 부동산'은 온라인·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벼룩시장 부동산'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벼룩시장 부동산' 앱 다운로드 : http://me2.do/xsJH5HYt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