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에스앤씨전자, 스마트기기 활용한 휴대용 음주측정기 '알코디'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1.27 11:10

알코디와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음주 측정 이력 기록.

생활기기 제조 전문 기업 에스앤씨전자(대표 권태량)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휴대용 음주측정기 '알코디(Alcoordi)'를 개발해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휴대용 음주측정기 '알코디'는 10여 년간 음주측정기 시장에서 검증받은 고사양 센서를 사용하고, 특허 출원한 호흡 채집 구조를 적용하여 정확한 음주 측정을 돕는 제품이다. 측정 이력 기록 기능으로 자신의 음주 상태 추이를 알 수 있어 그날의 컨디션이나 건강 상태 등을 자가진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음주 수치 결과와 함께 스마트 기기 화면에 나오는 사진을 설정할 수 있어, 가족의 사진을 설정해두고 운전 전 가족을 한 번 더 생각하게 해 음주운전을 예방하는 감성적인 기능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직장 부서별, 단체별로 음주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사용자 다수 설정 기능, 회복 시간 계산 기능 등의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에스앤씨전자 권태량 대표는 "'알코디'가 음주사고를 예방하고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본격적인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사 및 판매점을 모집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현재 '알코디'는 안드로이드 OS 4.0 이상 OTG 지원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올해 10월에는 iOS 버전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에스앤씨전자는 센서 응용제품 및 소형 생활가전 개발 경력 15년의 기능장이 설립한 생활기기 제조 전문 회사로 특화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알코디 (Alcoordi)' 앱 다운로드 : http://me2.do/GmAzXz1f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