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게임데이·SASYO Studio·동명대학교, 부산 지역 내 산학협력 프로젝트 MOU 체결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1.19 10:20

게임데이(대표 권동혁)와 SASYO Studio(대표 김효정), 동명대학교(총장 설동근)가 부산의 선도 게임 기업과 부산 지역의 인디 창작팀, 지역 대학생간의 협업체계 구축과 상호 발전을 위한 3자간 공동 개발 및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SASYO Studio와 게임데이, 동명대학교 우수 재학생의 협업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만들고 산학 중심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서 기업이 학생들의 창작을 지원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가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대학생들을 이끄는 프로젝트의 중심은 인디 개발팀으로 시작하여 주목받는 스타트업이 된 SASYO Studio가 맡았으며, 게임데이는 멘토 기업으로서 후반작업과 시장 진입 실무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에서 동명대학교의 우수 재학생 9명을 선발했으며, 게임 개발 창업동아리 SOG의 양재혁 외 3명, 디자인 창업동아리 ENdesign의 최영진, 컴퓨터공학과 박은선 외 1명,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 김초은 외 1명, 그 외에도 사운드와 웹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갖춘 멤버들로 구성된 이들이 그 주인공이다.

SASYO Studio의 김효정 대표는 "이번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대학의 젊고 우수한 인력과 선도 기업의 역량을 융합하여 시너지를 만들고, 글로벌 시장에 판매할 수 있는 수준의 콘텐츠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SASYO는 주로 모바일 게임 및 유틸리티 개발을 하고 있으며, 설립 전인 2013년 초부터 애플의 신규 추천 앱 등록, 티스토어 종합 6위의 성과를 만들면서 주목을 받았다.

또한 게임데이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800만을 넘는 '방 탈출' 시리즈 등 30여 종의 타이틀을 보유한 게임 기업으로, "이번 프로젝트에서 지역사회의 스타트업과 대학생들과 함께 성장하고 꿈을 공유하기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동명대학교에서는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유통경영학과 김근모 교수가 전담교수로 나섰다. 동명대학교는 지난해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에 이어 '지방대학 특성화사업'에 선정되는 등 산학 실용 명문으로서 우수기업들과 산학협력을 통해서 핵심가치를 키우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