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단 한번의 검색으로 원하는 취업정보 찾는 검색엔진 '잡서치'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1.14 09:51

여러 취업 포털을 돌아다닐 필요 없이 단 한번의 검색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아주는 똑똑한 검색엔진이 등장했다.

'잡서치'(대표 최인녕)는 구직자들이 검색 창에 원하는 직무와 지역 등 키워드만 입력하면 이에 매칭되는 모든 온라인 채용정보를 다 찾아주는 쉽고 강한 검색엔진이다. 모바일과 웹에서 동시에 만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무엇보다 '잡서치'는 기존 구직활동 방식의 한계를 극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현재까지 취업시장에서는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등 각 취업포털 사이트에 일정기간 게재되어있는 공고를 일일이 찾아보고 지원을 하는 잡포스팅 중심의 구직 방식이 주를 이뤄왔다. 반면 '잡서치'는 취업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키워드를 한번만 입력하면 개별 맞춤형 공고를 모두 찾아주는 검색엔진 가동 방식이다. 모든 취업 포털과 기업홈페이지에 등록된 공고까지 샅샅이 찾아주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를 찾아 다니는 불편함은 줄이고 숨은 공고까지 볼 수 있는 정보력은 2배로 늘어나는 장점을 가졌다.

검색된 결과는 회사별, 출처별, 고용형태별, 지역별로 2차로 분류할 수 있고, 등록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 가장 최신의 정보부터 선택적으로 필터링해 볼 수 있다.

'잡서치'가 다른 엔진과 다른 특장점은 검색어 통계를 통해 매일 취업 최신 트렌드를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다.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일반 인기검색어'와 각 직종별 검색순위를 나타내는 '직종 인기검색어'를 매일 업데이트해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구인사들도 기존 잡포스팅 비용에 비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원하는 키워드를 구입하면 최상단에 채용공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

'잡서치' 최인녕 대표는 "잡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놓칠 수 있는 채용공고를 한번에 모두 찾아주기 때문에 검색의 효율성이 가장 큰 강점이다"라며 "모바일로도 동일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풍성한 정보력과 신속함이 생명인 구직자들에게 필수 검색엔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잡서치는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잡서치' 안드로이드용 앱 다운로드 : http://bit.ly/1y9qcft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