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농촌체험활동 정보를 얻고 싶다면? '일용이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2.03 09:29 / 수정 2014.12.03 10:14

겨울방학을 앞두고 엄마들의 마음이 분주해졌다.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보다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을까 고민에 빠졌기 때문. 아직까지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한 학기 내내 학교 공부에만 열중하던 아이들에게 현장 체험의 기회를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우리나라 농촌 곳곳으로 떠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으니 이용해 보자.

'일용이네'는 농촌마을마다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을 소개하고 그 주변 민박집을 소개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마음에 드는 체험활동을 운영하는 마을을 선택하면 각종 체험활동 정보와 그 마을의 시골집을 소개해주고, ONE-STOP 결제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어촌공사,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공신력 있는 기관들의 공공정보를 활용했다는 점 역시 이 애플리케이션만의 장점이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추천 농촌 체험활동과 그 주변의 시골집을 소개해주는 추천 메뉴가 나타난다. 마음에 드는 시골집을 선택하면 민박 정보와 주변 관광지와 체험학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골집이 마음에 든다면 우측 상단에 하트모양 아이콘을 눌러 즐겨찾기 등록이 가능하고, 묵고 싶다면 화면 하단에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예약 및 결제를 할 수 있다.

특별한 체험활동을 담은 시골집을 선정해 소개하는 'PLAY', 후기가 좋은 시골집을 보여주는 'BEST', 좋아요가 많은 시골집 선정한 'LIKE' 카테고리로 나누어 체험활동 정보를 소개하여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또한 'BOX' 카테고리에서는 농촌 특산물 패키지 정보도 제공한다. 테마별로 소개된 농촌체험마을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좌측 상단의 구분 설정을 추천에서 테마로 변경해 보자. 정보화체험마을단위로 농촌 체험마을 소개해 주어 편리하다. 또한 우측 상단의 검색 메뉴를 통해 특정 지역이나 체험 테마를 검색도 가능하다.

농촌체험활동을 소개하고 그 주변 민박집 정보를 제공하는 농촌체험활동 정보 애플리케이션 '일용이네'는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정보 활용과 창업 창출을 위해 진행한 서비스 개발 공모전인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의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일용이네' 앱 다운로드: http://bit.ly/1wcASTx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