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걷기 운동으로 건강 기록하기 '만보기 for HealthCare'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1.05 09:39

하루의 절반 이상을 사무실이나 학교에 앉아 있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은 가장 쉬운 걷기 운동조차 하기 힘들다. 늘 운동량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걷는 양을 자동으로 측정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만보기 for HealthCare'는 자신에게 맞는 목표를 설정하여 매일 걸음 수를 측정할 수 있는 만보기 애플리케이션이다. 한번 시작 버튼을 누르면 매일 자동으로 일별 걸음수가 측정되어 운동을 할 때 마다 다시 실행시킬 필요가 없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자정을 기준으로 걸음수가 자동으로 초기화되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용자들과 걸음 수를 비교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 운동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점 역시 눈 여겨 볼 만한 특징이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성별, 키, 몸무게, 나이 등을 기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면 앞으로 걸음수가 기록될 때 입력한 정보를 반영하며 측정되는데, 입력한 정보에 맞춰 걷기 보폭, 뛰기 보폭이 계산되어 입력된다.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면 오늘 걸은 총 걸음 수가 표시되고, 거리, 칼로리, 속도, 걸음빈도가 실시간으로 계산되어 나타난다. 걸음 수를 측정하고 싶다면 하단의 시작 버튼을 터치해 보자. 만일 중간에 기록 측정을 멈추고 싶다면 중지 버튼을 누르면 된다. 메인화면에서는 매일 목표에서 운동량을 얼마나 달성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그간의 나의 운동 기록이 궁금하다면 상단 메뉴바의 기록 메뉴를 터치해보자. 매일 자신이 몇 보 걸었는지가 월별 리스트로 표시되어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좌측 최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개인최고 기록과 함께 그래프, 리더보드, 세팅 메뉴가 나타난다. 이 중 그래프 메뉴를 터치하면 운동 기록을 걸음 수, 거리, 칼로리 별 차트로 확인 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한다. 이어 리더보드 메뉴를 누르면 자신의 운동기록이 전세계 사용자들 중 몇 등이나 되는지 확일 할 수 있어 더욱 의욕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다.

운동을 기록하고 일별 통계를 보여주어 효율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만보기 애플리케이션 '만보기 for HealthCare'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만보기 for HealthCare' 앱 다운로드: http://bit.ly/1zuS3WI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