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유플러스 '페이나우', 아이폰6에서도 이용한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1.03 13:13

LG유플러스가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에서도 'ARS 본인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을 거치면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페이나우'는 아이폰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LG유플러스가 특허를 출원하고 10월 초 업계최초로 적용한 'ARS 본인인증'을 통해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도록 하고 있다.

'ARS 본인인증'은 이용자가 '080 ARS 시스템'으로 직접 전화를 걸도록 하는 방식으로, 이용자의 실제 사용 모바일 번호와 ARS로 걸려온 발신 번호가 일치하는 경우에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이용자가 직접 설정한 전화번호로 ARS 시스템이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기존 ARS 인증에 비해 철저한 본인인증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 백영란 e-Biz사업담당 상무는 "'ARS 본인인증' 이외에도 로그인 시에 비밀번호 대신 사용되는 '안전패턴', '그래픽인증' 등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다양한 인증수단들을 갖춰, 우수한 보안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페이나우'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등에서 다운로드 해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이다. 설치 후 최초 1회만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추가 절차 없이 모바일과 PC에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약 10만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용카드, 계좌이체 결제, 휴대폰 소액결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확보하고 있다.

'페이나우' 구글 플레이 앱 다운로드: http://bit.ly/1qeeV9P

'페이나우'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GaDz00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