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앤플랫, 모바일 지역 쿠폰서비스 '쿠폰에이드' 론칭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0.29 13:04

비콘(Beacon) 솔루션 전문기업 앤플랫(대표 장대석)이 NFC와 비콘이 적용된 10.1인치 무선 디지털 사이니지(쿠폰충전기)와 연계된 모바일 쿠폰서비스인 '쿠폰에이드'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쿠폰에이드'는 소비자들이 직접 방문한 곳에서 쉽게 설치하고 바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쉽고 편한 서비스다. '쿠폰에이드' 앱을 설치한 소비자가 상권안에 들어서면, 비콘이 내장된 쿠폰충전기가 스마트폰과의 통신을 통해 소비자에게 자동으로 현재 상권에서 쓸 수 있는 쿠폰, 매장정보를 알려준다. 소비자들은 현재 자신이 있는 상권의 쿠폰 매장, 상권내 쿠폰충전기 설치 매장 등을 '쿠폰에이드'의 비콘 레이더로 볼 수 있다.

'쿠폰에이드'는 지역의 중심 상권에서 뿌려지는 쿠폰 전단지가 NFC, 비콘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온 개념이다. 한 번의 설치로 주변의 헤어숍, 커피전문점, 음식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자동으로 다운 받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지역 상권에 대한 통합 검색기능을 넣어 개설 상권에 대해 다양한 형태로 정보검색이 가능하다. 또 매장 미니홈피를 통해 개별 매장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제공한다.

다른 O2O 서비스와 달리 앱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경우 개설된 지역 상권의 매장 정보만 다운로드 된다. 매장의 쿠폰을 받기 위해서는 상권내 주요 매장에 설치된 쿠폰충전기에 태깅을 해야 쿠폰이 다운로드 되며, 이는 단순히 앱 다운로드 숫자가 아닌 실제 지역상권내에 위치한 소비자들의 사용률을 제고시키기 위해서 설계된 것이다. 또 쿠폰충전기의 10.1인치 화면을 통해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정규콘텐츠와 지역 상권내 매장의 광고도 제공한다.

'쿠폰에이드'는 분당 서현 상권을 시작으로 전국의 주요 지역상권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2015년까지 전국 120개 상권 이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앤플랫의 장대석 대표는 "'쿠폰에이드'는 NFC, 비콘이 적용된 무선 디지털 사이니지와 모바일앱이 접목된 새로운 지역 광고 서비스"라며 "스마트폰과 통신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상권내 개별 매장에 확대 설치하고, 이에 연계된 모바일 서비스를 활성화시켜 지역의 중심 상권을 이른바 스마트 스트리트화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쿠폰에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rScjcZ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