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 제1회 사물인터넷 소프트웨어 공모전 개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0.20 14:32

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이선복)가 글로벌 경쟁시대를 맞아 새로운 가치창출과 신산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창업자 및 창업아이템을 발굴하여 소프트웨어산업의 발전과 확산에 기여하고자, 제1회 사물인터넷 소프트웨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물인터넷 및 정보통신 관련 전 분야에 해당되는 자유공모와, 스마트워크, 스마트단말기 활용 모바일 오피스 프레임워크 개발을 주제로 하는 지정공모제의 두 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각 분야별 대학생, 일반인 및 관련 기업의 개발자로, 개발이 가능한 인재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입상자에게는 자유공모 800만 원, 지정공모 1,000만 원 등 총 1,8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자유공모에 최수우상 1명 500만 원, 우수상 2명 각 100만 원, 장려상 2명 각 50만 원이 수여되고, 지정공모에 최우수상 1명 700만 원, 우수상 1명 200만 원, 장려상 2명 각 50만 원이 수여된다.

공모기간은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11월 14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소식 및 공모참여는 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 홈페이지(http://cbsw.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이선복 회장(임베디드솔루션 대표)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사물인터넷기술이 발굴되고, 이러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국가 차원의 소프트웨어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질의 응답은 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 페이스북(http://facebook.com/cbswia)을 통해 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