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배달 음식 주문 앱 '요기요', '2014 대한민국 맛집 TOP 100' 선정...홍보 프로그램 등 지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0.08 13:52

배달음식 주문 앱 '요기요'가 우리나라 최고의 배달음식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요기요 2014 대한민국 맛집 TOP 100'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요기요'는 고객이 선호하는 우수 음식점을 널리 알리고 가맹 음식점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평가가 가장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 음식점 100곳을 '2014 대한민국 맛집 TOP 100'으로 선정했다. '대한민국 맛집 TOP 100'은 '요기요' 실사용자들의 지난 1년 동안의 주문 및 리뷰 누적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고객의 평가 점수, 단골주문 비율과 음식점의 주문이행률 등 다양한 지표들을 점수화해 선정되었다.

'요기요'의 리뷰 시스템인 '클린리뷰'는 실제 주문한 고객만이 리뷰와 별점 평가를 남길 수 있어, 맛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평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한 번 주문한 고객이 해당 음식점을 다시 찾는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를 분석해 음식점 별 '단골 주문 비율'을 점수화 했으며, 주문 이행률은 각 음식점이 고객의 주문을 얼마나 성실하게 이행해왔는지 등의 점수를 반영했다. 이 밖에 다양한 음식점 서비스 지표와 인기 지표들을 모아 총점에 대한 순위를 매기고 그 중 최고점수를 받은 상위 100개 음식점을 선정했다.

또, '요기요'는 '2014 대한민국 맛집 TOP 100'으로 선정된 음식점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선정된 맛집은 '요기요'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대한민국 맛집 TOP 100'이라는 스티커가 상호 옆에 표시된다. 'TOP 100 맛집'을 일일이 소개하는 페이지가 마련되며, 'TOP 100 맛집' 선정을 알리는 설치용 배너 등을 제공한다. '요기요'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선정 음식점들의 소개가 이루어지고, 'TOP 100 음식점' 중 상위 10개 업체에게는 홍보 영상 제작을 무료로 제공 지원해 '요기요' 어플리케이션 내에 게재될 예정이다.

'요기요'의 박지희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묵묵히 자기자리에서 성실하게 음식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숨은 맛집들이 그만큼 알려지고 고객들에게 더욱 더 인정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에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요기요'가 훌륭한 마케팅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전했다.

'요기요' 앱 다운로드: http://bit.ly/1qgbtIp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