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플래닛, 신촌 거리에 '시럽존' 만들고 BLE 쇼핑 서비스 시작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0.08 13:24

SK플래닛이 신촌점 유플렉스의 30개 브랜드 및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 주변에 위치한 23개 오프라인 매장과 제휴를 맺고 '시럽' BLE 쇼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BLE 쇼핑 서비스는 저전력 블루투스(BLE)를 활용한 모바일 쇼핑서비스로, 스마트폰에서 '시럽' 앱을 내려받은 이용자에게 각 층별로 설치된 BLE 비콘이 스마트폰으로 쿠폰팩을 자동으로 전송해준다. 매주 화요일에는 실속있는 할인혜택을 모은 '비정상 꿀 쿠폰'도 제공된다.

앞서 SK플래닛은 지난 8월 경기도 성남시 판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인 '아브뉴프랑'에 시럽 쇼핑 존을 오픈한 바 있다. 오픈 당시 18곳이었던 참여 매장은 2차 프로모션이 진행중인 10월 현재 26개 매장으로 확대됐다.

한편, SK플래닛은 오는 12일까지 신촌 유플렉스 광장 및 신촌 연세로 인근에서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드롭탑 아메리카노 무료쿠폰을, 현대백화점 U멤버십 신규가입 고객에게 마카롱을 증정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행사 및 시럽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SK플래닛 관계자는 "신촌을 시작으로 홍대, 명동 등 서울 시내 주요 상권들에 '시럽 쇼핑 존'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연말까지 전국적으로 약 5만 개 이상의 BLE비콘을 설치해 '시럽'을 통한 스마트한 쇼핑 환경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시럽' 앱 다운로드: http://bit.ly/LsDVqu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