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소셜 오디션 서비스 '카루소', 가을 맞이 '제1회 카루소 콘서트' 개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0.07 11:16

히든싱어3의 공식 오디션 앱으로 선정된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대표 백승빈)가 가을을 맞아 '제1회 카루소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0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제1회 카루소 콘서트'는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해 노래를 부른 후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행사 기간 동안 참여한 참가자 중 '카루소' 상위 랭킹 순으로 참여자를 심사해 우승자를 선정한다. '카루소' 측은 노래실력에 대한 기술점수와 다른 사용자들의 평가, 환호, 팬 수, 다양한 장르 소화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감성 점수를 합해서 수상자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 1명에게 맥북 에어를, 최고가수상 1명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미래가수상 3명에게는 소리하라 보컬 트레이닝 센터 1개월 수강권, 기타 입상자 3명에게 에코 마이크 이어폰을 증정한다. '카루소 콘서트'에 참가만 해도 추첨을 통해 아이팟 셔플, 에코 마이크 이어폰, 카루소 포인트, 질러쏭 1개월 이용권등 총 170여 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히든싱어3의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카루소'는 사람마다 가진 목소리 주파수 값을 수치화한 보이스맵 기술로 원곡의 음색과 호흡, 발성이 얼마나 유사한지 평가할 수 있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서비스다. 노래 실력이 얼마나 뛰어난지에 대한 기술 점수뿐만 아니라 감성 점수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엠티콤의 백승빈 대표는 "현재 5,000여 곡을 서비스하고 있는 '카루소'는 10월 말까지 1만 곡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히든싱어3의 예선에 공식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카루소' 서비스를 통해 나도 히든싱어가 될 수 있는지 시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카루소' 앱 다운로드: http://bit.ly/1lQeCLc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