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기업용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 구독자 1억 명 돌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9.29 10:43

카카오가 이달 중순 서비스를 시작한 기업용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의 구독자 수가 1억 명(중복포함)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스토리채널'은 카카오의 모바일 SNS인 카카오스토리를 기반으로 관심 주제나 브랜드, 비즈니스에 대한 이야기를 받아보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친구 수락 없이 '소식 받기'만 누르면 바로 해당 채널의 콘텐츠를 받아 볼 수 있다. 지금까지 개설된 '스토리채널'은 8만여 개에 달하며, 하루 평균 페이지뷰는 3500만 건에 이른다.

카카오는 '스토리채널'의 빠른 성장이 쉬운 사용성, 폭넓은 활용도와 더불어 기업용 카카오톡 계정 '옐로아이디'와의 연동성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 23일 '스토리채널'에 올라오는 콘텐츠를 옐로아이디 미니홈과 연계할 수 있는 기능을 보강한 바 있다.

옐로아이디를 이용하면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소비자와 실시간 상담은 물론 다양한 소식을 전할 수 있어 특히 홍보수단이 부족한 중소사업자에게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또 미니홈이라는 공간에서는 업체 정보를 소개할 수도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스토리채널'의 성공은 그동안 지인 중심의 소통 수단이었던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가 이제 관심 기반의 목적형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영역을 확장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토리채널' 앱 다운로드: http://bit.ly/1plkZHP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