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히든싱어3 태연편, 소셜 오디션 서비스 '카루소'에서 미리 듣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9.18 15:31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를 서비스하는 엠티콤(대표 백승빈)은, 20일 오후 11시 JTBC에서 방송 예정인 히든싱어3의 소녀시대 태연편에서 방송 될 노래를 18일부터 '카루소'에서 미리 만나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카루소'에서 누구나 히든싱어3의 모창가수가 되어 방송 전에 태연의 노래를 불러보고 팬들로부터 미리 평가도 받아 볼 수 있다. 주간 단위, 월간 단위로 자신의 노래 순위도 확인 할 수 있는 '카루소'는 페이스북 등 연동된 소셜 기능을 통해 공유도 할 수 있다. 이번에 '카루소'에서 업로드한 소녀시대의 태연의 곡은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OST인 '들리나요'를 포함한 총 11곡이다.

히든싱어3의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카루소'는 사람마다 가진 목소리 주파수 값을 수치화한 보이스맵 기술로 원곡의 음색과 호흡, 발성이 얼마나 유사한지 평가할 수 있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서비스다. 노래 실력이 얼마나 뛰어난지에 대한 기술 점수 뿐만 아니라 팬들의 감성을 자극해 공감을 획득했는가 하는 감성 점수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가수 지망생들이 노래 실력도 평가 받고, 소셜에 올려 팬도 확보할 수 있다.

'카루소' 서비스는  '카루소' 앱을 다운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일반형 서비스는 곡당 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의 음색과 가수와의 유사도 평가 기능이 추가로 제공되는 히든싱어 서비스는 히든싱어3 방송 기간 동안 1절 노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를 선보인 엠티콤의 백승빈 대표는 "'카루소' 서비스는 기술평가와 감성평가로 점수를 측정하는 객관적인 소셜 오디션 어플리케이션"이라며 "매주 히든싱어3 프로그램 출연 가수의 노래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루소' 앱 다운로드: http://bit.ly/1uaR3kH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