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직장인 점심, 식권 대신 스마트폰 앱으로 먹는다"..벤디스, 기업용 모바일 식권 '밀크'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9.16 10:58

벤디스(대표 조정호)는 국내 최초 기업용 모바일 식권 솔루션 '밀크(MEALC)'를 정식 출시하고, 회사가 식대를 부담하는 직장인 식사 시장을 겨냥한 O2O(Online to Offline) 로컬 커머스 사업에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

'밀크(MEALC)'는 식사를 의미하는 'MEAL'과 쿠폰의 합성어로, 식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모바일 식권 '밀쿠폰(Meal-Coupon)', 모바일 매점 '밀카페(Meal-Caf)', 로컬 마케팅 플랫폼 '밀헌트(Meal-Hunts)', 멤버십 소셜 커머스 '밀당(Meal-Thang)'(오픈 예정)으로 구성된다.

'밀크'의 핵심 솔루션인 '밀쿠폰'은 식권 발급에서 식대 결제에 이르는 기존 오프라인 식권 시스템의 전 과정을 스마트폰 기반으로 구현한 모바일 식권 솔루션이다. 회사가 직원에게 지원 식대 금액에 해당하는 '밀크' 포인트를 지급하면, 직원은 회사가 지정한 제휴 식당과 30여 개에 달하는 '밀크' 파트너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전국 매장에서 식사한 후 '밀크' 앱 상에서 터치 한 번으로 식대를 결제하면 된다.

기존 식권 시스템에서는 회사가 지정한 회사 인근의 일부 식당에서만 식권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밀크' 솔루션을 도입하면 커피 전문점이나 베이커리 전문점, 패스트푸드점,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도 식권을 이용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포인트를 충전한 후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와 통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해진 식대 금액을 초과하는 메뉴도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다.

로컬 상점은 '밀크'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얻을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밀크' 앱 내 로컬 마케팅 솔루션인 '밀헌트'를 통해 식권 거래 기업은 물론, 유효 상권 내 다양한 '밀크' 제휴 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타임 세일이나 쿠폰 증정 등의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다.

벤디스 조정호 대표는 "'밀크'는 기업 고객에게는 직원 복지 증진 및 기업 성과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운영 솔루션을, 로컬 스토어에게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장하는 하이퍼로컬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O2O 마케팅 플랫폼"이라며 "'밀크'를 통해 기업 고객과 고객사 직원, 로컬 스토어, 파트너 브랜드를 엮는 벤디스 고유의 '밀크 커머스 및 마케팅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밀크' 앱 다운로드: http://bit.ly/1uExqD1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