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대체휴일 덕에 늘어난 추석 연휴 기간, 인천공항-김포공항 검색 전년대비 2배 늘어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9.15 14:36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대표 김명준)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 중 자사의 내비 앱 '아틀란3D 클라우드'의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검색이 전년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작년까지만 해도 추석 연휴 기간 중 중위권에 불과하던 인천공항 검색 순위가 2배 이상 급증하며 상위권을 기록한 것은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된 대체휴일제 적용으로 길어진 연휴 탓에 고향 방문 및 해외 여행객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목적어 검색어 상위권에 위치한 마트 검색 순위는 2년 연속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순으로 집계됐다.

국내 목적지의 검색 추이를 살펴보면 서울역, 부산역 등 주요 기차역의 검색어 순위가 상승했으나, 에버랜드, 전주한옥마을, 남이섬 등 국내 여행지 검색어 순위는 하락한 것으로 보아 긴 연휴 기간 고향 방문은 증가한데 반해, 국내 여행지 방문은 감소한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추석 연휴 기간 중 귀성객의 내비 앱 신규 다운로드 수가 급증하면서 '아틀란3D 클라우드' 앱이 구글 플레이의 교통 카테고리 내 내비 앱 분야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이는 추석 이전보다 순위가 두 단계 상승한 것이며, 전체 무료 어플 순위 중 내비 앱 분야에서는 '김기사'와 함께 200위권 순위에 들었다. 또한, 이번 연휴 기간 중 '아틀란3D 클라우드' 사용량이 평일보다 200%가량 증가했으며, 가장 사용자가 많았던 날은 귀경 차량과 성묘 차량 이용객이 몰린 추석 당일로 기록됐다.

'아틀란3D 클라우드' 내비 앱은 별도의 지도 데이터를 다운 받을 필요 없이 실시간 교통 상황을 반영해 빠르고 안전한 경로를 안내하며, 실제와 같은 정밀한 3D 랜드마크를 통해 실감나는 3D 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아틀란3D 클라우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nVJoWg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