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이든코리아, 병원 예약-관리 어플 '메이트'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9.15 14:24

모바일 서베이 업체 케이서베이가 '치과를 방문할 때 예약을 하는 편인가'라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69.28%가 '예약 후 치과를 방문한다'고 응답했다. 피부과를 찾는 환자에게 같은 질문을 했을 때 역시 응답자의 56.8%가 '예약 후 피부과를 방문한다'고 응답했다.

케이서베이를 운영하는 이든코리아(대표 이창구)는 설문조사 결과처럼 병원을 방문할 때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음에도 병원이나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 모두 예약 절차에 번거로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에 착안해, 병원 관리 어플 '메이트(MATE)'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메이트'는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이 남녀노소라는 점을 기본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사용자의 피로도를 낮춰준다. 터치만으로 진료 진행 사항, 진료 시술법, 병원 소식 및 공지사항 등을 쉽게 알 수 있으며, 푸시 알람을 이용하여 진료 예약 시간, 휴진 소식, 이벤트 알림 등 병원 스케줄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메이트'는 단순히 병원 예약 스케줄 관리뿐만 아니라, 병원을 방문했던 환자들이 자신의 진료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도 제공한다.

이든코리아의 이창구 대표는 "이번 '메이트'를 통하여 병원 입장에서는 병원을 이용하는 기존 환자 관리를 위한 문자나 전화 등에서 발생하는 비용 및 번거로움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며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 입장에서는 쉽고 간단하게 자신이 방문하는 병원의 스케줄 및 진료 기록 확인으로 '메이트'을 이용하는 병원에 대한 신뢰성이 더욱 더 높아질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든치과-덴탈메이트' 앱 다운로드: http://bit.ly/1uD7cRc

'이든피부과-스킨메이트' 앱 다운로드: http://bit.ly/1wuLd2d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