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전세계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교류하는 '월드와이드 인스타밋' 진행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9.12 10:46

인스타그램의 전세계 사용자들이 같은 날짜에 세계 각지의 명소에서 자발적으로 함께 만나 사진 촬영을 하고 교류도 하는 '월드와이드 인스타밋(Worldwide InstaMeet)'이 올해는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간 진행된다. 2012년에 시작된 '월드와이드 인스타밋'은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인스타밋(InstaMeet)'은 1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사진을 찍는 오프라인 모임으로, 전세계적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인스타밋'은 날짜에 관계 없이 사용자들이 원할 때 언제든지 진행할 수 있는 반면, '월드와이드 인스타밋'은 지정된 날짜에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주최하고 만남의 장소를 지정해, 다른 인스타그램 사용자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공유하는 일종의 '약속된 날'이다.

'월드와이드 인스타밋'은 전세계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공통 해시태그를 달아, 실시간으로 사진을 공유하는 묘미를 갖고 있다. 올 10월 4일과 5일 양일간 '월드와이드 인스타밋'에 참여하는 사용자들 역시 공통 해시태그인 '#WWIM10(Worldwide Instameet 10)'을 달고, 실시간으로 각국 명소에서 촬영된 사진과 영상을 공유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사이트의 '인스타밋' 지도를 보면 국내에서도 이 모임이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신이 거처하고 있는 주변에서 '인스타밋'이 진행되고 있는지 해당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만일 진행되고 있지 않다면, 본인이 직접 모임을 주최할 수도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