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탭퍼니, 모바일게임 순위 커뮤니티 '게볼루션' 정식 오픈 예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9.08 17:06

탭퍼니가 모바일게임 순위 커뮤니티 '게볼루션'을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현재 베타서비스 중인 '게볼루션(http://www.gevolution.co.kr)'은 지난 8월 베타 오픈 후 국내외 다양한 모바일 게임의 리뷰와 함께 인기도 및 순위를 제공해왔다. 이용자는 게임의 평가요소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공식적인 집계에 해당하는 구글 플레이 순위와 애플 앱스토어 순위, '게볼루션' 유저의 평가를 합산하여 랭킹이 적용되며, '게볼루션' 유저들은 각 모바일게임에 대한 평가요소를 실제 게임을 하는 것처럼 평가할 수 있는 평가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모바일게임의 정보를 유저 스스로 만들어 내는 시스템을 게임과 접목했고,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정보를 유저들이 레벨과 점수에 따라서 평가를 할 수 있다.

베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은 것은 '게볼루션'의 컨텐츠가 모바일게임유저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업체는 분석했다. 또 정식 서비스를 앞둔 '게볼루션'이 향후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와 전세계 모바일 게임의 순위 등을 제공하여 모바일 게임 포털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탭퍼니의 성석주 대표는 "온라인게임의 흐름이 PC에서 모바일로 이동하고 수 많은 모바일 게임들이 출시됨에 따라 모바일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들이 게임을 스스로 평가하고 또 모바일게임순위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