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히든싱어3 공식 오디션 앱 '카루소', iOS 버전 출시로 아이폰에서도 즐긴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8.28 13:13

JTBC 히든싱어3의 공식 오디션 앱으로 선정된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가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아이폰·아이패드 이용자를 위한 애플 앱스토어 버전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버전을 먼저 선보였던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는 이번에 iOS 버전을 출시함으로써 모든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에서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JTBC 히든싱어3의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카루소'는 사람마다 가진 목소리 주파수 값을 수치화한 보이스맵으로 원곡의 음색과 호흡 발성이 얼마나 유사한지 평가할 수 있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서비스다.

노래 실력이 얼마나 뛰어난지에 대한 기술 점수 뿐만 아니라 팬들의 감성을 자극해 공감을 획득했는가 하는 감성 점수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가수 지망생들이 노래 실력을 평가 받을 수 있다.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해 노래를 부른 후에는 본인이 원하는 노래에 한해 카루소에 등록할 수 있고, 전체 이용자 중에서 주간·월간 단위로 자신의 노래 순위를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 등 카루소와 연동된 소셜 기능을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자신의 노래를 평가 받고 팬도 확보할 수 있다.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앱을 다운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일반형 서비스는 곡당 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의 음색과 가수와의 유사도 평가 기능이 추가로 제공되는 히든싱어 서비스는 히든싱어3 방송 기간 동안에 1절 노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를 선보인 엠티콤의 백승빈 대표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iOS버전의 출시로 스마트기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카루소'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가수를 꿈꾸는 일반인도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해 쉽게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루소'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vSwLOm

'카루소'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http://bit.ly/1lQeCLc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