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페이스북, 9월부터 게임 서비스 전면 중단...등급분류 받은 게임만 서비스 가능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8.26 15:14

페이스북이 한국에서 게임 서비스를 차단하면서 9월부터는 한국에서 등급분류를 받은 게임만 페이스북에서 서비스될 전망이다.

페이스북은 최근 게임물 유통에 따른 등급분류 미비를 이유로 '캔디크러시 사가' 등의 페이스북 게임 한국 내 결제 서비스를 중단했으며, 9월부터는 등급을 받지 않은 게임의 서비스를 모두 차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재 '캔디크러시 사가'를 포함한 인기 게임이 이에 해당되며, 아직 게임을 플레이 할 수는 있지만 아이템 결제를 진행하려고 하면 "죄송합니다. 새로운 GRAC(Game Rating and Administration Committee, 게임물 관리 위원회)의 규정에 따라 이 게임에서는 더 이상 결제를 할 수 없습니다. 8월 말 한국에서 제거될 예정입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뜬다.

공지에 따르면 향후 페이스북을 통해 서비스되는 게임들이 한국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게임물 관리 위원회의 심의를 받아야 한다. 따라서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지 않고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게임 회사들은 현실적으로 한국에 게임을 서비스하기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최근 게임물 관리 위원회에서 "게임 서비스와 관련해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국내에 서비스되는 게임은 모두 심의기구의 등급 분류를 받아야만 한다"고 페이스북 측에 알리면서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진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