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떨어져있는 친구와 동영상을 찍고 싶다면? '콜라보 – 콜라보레이션 카메라'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8.20 09:39

사진보다는 영상으로 추억을 남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짧은 동영상을 여러 개 촬영한 뒤 이어 붙여 하나의 동영상을 만드는 무비 메이커 앱이 유행하고 있다. 다양한 장면을 하나의 동영상에 담을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최근에는 떨어져 있는 친구와 각자 촬영한 동영상을 하나로 합쳐주는 앱이 출시되어 화제다.

'콜라보 – 콜라보레이션 카메라'는 떨어져 있는 친구와 각자 동영상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영상을 합쳐 하나의 동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비디오 제작 애플리케이션이다.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를 태그하면 바로 친구와 함께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완성된 동영상은 다양한 필터와 배경음악으로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촬영할 동영상의 길이를 8, 16, 24, 32초 중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원하는 길이를 선택하고 'Select' 버튼을 터치하면, 카메라 구동 화면에 시계방향으로 1부터 4까지의 숫자가 표시되는데 이는 동영상이 촬영되는 길이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화면의 2를 터치하면, 동영상이 2초 동안 촬영된다. 만약 동영상을 4초 이상 촬영하고 싶다면, 화면 우측의 'Tap&Hold' 버튼을 원하는 시간만큼 터치하면 된다.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들과 함께 동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화면 좌측의 사람 모양 버튼을 터치해보자. 페이스북 친구 리스트가 나타나고 원하는 친구를 태그하면 친구에게 촬영 요청 메시지가 전송된다. 그런 다음 친구들과 각자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짧은 동영상을 촬영하면, 동영상 클립이 자동으로 하나의 긴 동영상으로 합쳐진다. 합성이 완료되면 화면 중앙의 'Filter Select' 버튼을 터치해 동영상에 색 보정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데, 화면을 왼쪽으로 슬라이드 할 때마다 다른 필터가 나타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화면 좌측 하단의 음표 버튼을 터치해 마음에 드는 배경음악을 골라 동영상에 적용하면 친구들과 추억이 담긴 동영상이 완성된다.

친구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촬영해 하나의 완성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비디오 제작 애플리케이션 '콜라보 – 콜라보레이션 카메라'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콜라보 – 콜라보레이션 카메라' 앱 다운로드: http://bit.ly/1yXxqOx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