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삼성전자, 메탈 프레임 적용한 '갤럭시 알파' 전격 공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8.14 13:05

삼성전자가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 '갤럭시 알파'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알파'는 삼성전자가 지금까지 내놓은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알파'를 '디자인 특화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고 명명하고 갤럭시 스마트폰 디자인에 또 하나의 혁신을 가져오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갤럭시 알파'의 곡면 디자인이 세련된 느낌 뿐 아니라 낙하에 의한 충격에도 강한 내구성을 갖췄고 후면 디자인은 메탈의 차가운 느낌과 달리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감돼 촉각적·시각적 균형감을 겸비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두께 6.7mm, 무게 115g으로 '갤럭시 S5'보다 얇고 가벼워졌다. 4.7인치급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화면, 1,200만화소 후면 카메라, 초절전모드, 지문인식, S 헬스 등 갤럭시 시리즈의 최신 기능을 지원하고 삼성 '기어2'와 '기어 핏' 등의 웨어러블 기기와도 연동이 가능하다.

'갤럭시 알파'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골드, 실버, 블루 등 총 5가지이며 9월부터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신종균 삼성전자 IM 부문 대표는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갤럭시 알파'는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과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차별화된 사용 경험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